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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신한중 l 제387호 l 2018년 04월 22일 l 조회수:119
    서울택시 외부광고사업 입찰 두고 물밑 경쟁 치

    조합, 230개사 20,377대 일괄 입찰 실시… 계약기간은 3년
    최적가치 낙찰제로 진행… 기존업체와 신규 참가업체간 눈치싸움 팽팽

    서울택시운송사업조합(이하 택시조합)이 실시하는 서울택시 외부광고 대행사업자 입찰을 앞두고 옥외광고업계에 긴장감이 감돌고 있다. 어떻게든 해당사업을 수성하려는 기존업체들과 매체 가뭄시점에 나온 대형 입찰을 따내려는 기업들간에 치열한 물밑경쟁이 전개되고 있는 분위기다. 서울택시조합은 지난 4월 13일 조합 홈페이지(www.stj.or.kr)를 통해 광고사업자 선정 입찰공고를 냈다. 총 230개사 20,377대에 대한 일괄 입찰방식으로, 사업기간은 계약일로부터 3년이다. 계약기간 종료 이후 사업자의 선택에 따라 2년간 연장 계약이 가능하다. 광고 허용 면적은 창문을 제외하고 앞문과 뒷문에 걸쳐 가로 200cm, 세로 50cm 크기 가능하며 허용 면적 내에서 다양한 형태의 가변적 래핑 광고를 집행할 수 있다. 단 아동청소년 보호법. 국민건강증진법·의료법' 등 관련 법률에 저촉되는 광고물, 시민정서에 반하거나 미풍양속 저해 우려가 있는 광고물은 제한된다.


    입찰참가 자격은 옥외광고업에 등록한 자로서 주된 영업소가 서울시에 있고 자본금 5억 이상, 2017년 기준 옥외광고 매출 50억원 이상인 법인이다. 컨소시엄 구성 가능하며 공동수급체의 경우 대표참가사의 자격조건을 기준으로 입찰 참가 자격이 부여되기 때문에 대표 참가사의 명의로 입찰에 참가하여야 한다. 1인의 대표자가 2개 이상의 법인의 대표자를 겸하고 있는 경우에는 동일업체로 간주하여(각자대표, 공동대표인 경우도 포함) 컨소시엄을 구성할 수 없다. 제한경쟁입찰로서 기술능력과 제안서 평가, 가격을 종합적으로 평가해 낙찰자를 경정하는 최적가치 낙찰제로 진행된다.

    평가는 기술평가 80점(정량적 평가 20점+정성적 평가 60점), 가격평가(20점), 구분하여 평가하며 각 항목별 평가기준표에 의한 평가결과를 종합하여 100점 만점 중 평가점수가 70점 이상인 사업자 중 점수가 가장 높은 사업자를 우선협상대상자로 선정하게 된다. 평가점수가 70점 이상인 사업자가 없을 경우에는 유찰로 처리된다. 낙찰자가 계약을 반납할 경우에는 향후 5년간 조합 입찰에 참여할 수 없다. 제안서 접수 기간은 4월 23일 오후 4시이며 송파구 서울택시운송조합 사무실로 직접 제출해야 한다. 제안서 발표 및 평가는 같은 달 27일 오후 2시에 치러진다. 한편, 서울택시 외부광고는 광인과 엔씨씨애드 컨소시엄이 지난 2015년 3월 확보해 운영하고 있다.

    신한중 기자[ⓒ SP투데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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