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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편집국 l 제392호 l 2018년 07월 09일 l 조회수:120
    간판교체 NEWS

    中 더블스타로 매각된 금호타이어, 새 CI 공개

    중국 타이어 기업인 더블스타로의 매각이 결정된 금호타이어가 새 옷을 입는다. 금호타이어는 지난 7월 1일자로 금호아시아나그룹 CI(기업 이미지)인 ‘날개’ 모양을 뺀 새 CI를 만들어 공개했다. 중국 타이어 업체인 더블스타를 새 주인으로 맞아 변화된 경영 여건을 반영하고 이미지 쇄신이 필요한 상황을 반영했다는 게 회사측 설명이다. 경제계 사이에서는 토종 향토기업으로 글로벌 타이어 업체로 성장했던 금호타이어가 설립 58년만에 외국 기업으로 넘어가게 된 것을 의미하는 상징적 변화로 받아들이는 분위기다. 새 CI는 현재 금호타이어의 온라인 사이트와 명함 등 각종 제작물에 반영되고 있으며, 조만간 전 매장의 간판에도 반영될 계획이다.

    회사 관계자는 “아직 간판에서 날개만을 제거할지, 새 간판을 달지가 확정된 것은 아니다”라며 “필요한 부분이기 때문에 절차에 맞게 진행할 것”이라고 밝혔다. 금호타이어는 지난 1960년 고 박인천 금호아시아나그룹 회장이 광주여객 타이어 구입난을 해결하기 위해 설립해 국내 1위, 글로벌 타이어 업계 9위에 오르며 세계적 타이어 업체로 성장했다. 하지만 2009년 하반기부터 시작된 세계 금융위기는 금호타이어의 실적을 악화시키는 직격탄이 됐고 워크아웃 등을 거쳐 최근 더블스타로 매각이 확정됐다.

    강원랜드, 20주년 기념해 전사업장 BI 변경

    강원랜드는 창립 20주년을 맞아 BI를 새롭게 리뉴얼했다. 창립기념일인 6월 29일부터 적용된 신규 BI는 ‘하이원’ 브랜드가 도입된 2007년 이후 11년 만의 변신을 시도한 것으로 7월중 오픈하는 하이원 워터월드와 신규사업인 슬롯머신 제조사업 등을 비롯해 기존 사업장에도 일괄적으로 적용된다. 강원랜드가 신규 BI를 도입한 배경은 우선 하이원이 추진해온 워터월드의 오픈을 계기로 복합 리조트로서 젊은 브랜드 이미지를 확고히 할 필요가 있다는 점에서다. 이러한 배경 아래 새롭게 마련한 신규 BI는 전체적으로 하이원리조트의 지리적 특장점을 최대한 살려 고객들에게 어필하는데 초점을 맞췄다. 원추리꽃을 모티브로 하는 BI는 천혜의 자연이 숨쉬는 하이원리조트에 오면 누구나 근심 걱정을 잊고 평화로운 마음을 얻을 수 있기를 바라는 마음을 담았다는게 강원랜드측 설명이다.

    이번 신규 BI 도입과 더불어 하이원리조트 사업장 네이밍도 새롭게 진행됐다. 이에 따라 기존 강원랜드호텔, 컨벤션호텔 브랜드를 하이원 브랜드로 통일해 하이원 그랜드호텔로 변경했으며, 두 호텔을 구분하는 이름으로 강원랜드호텔은 메인타워로, 컨벤션호텔은 컨벤션타워로 변경했다. 하이원CC에 위치한 기존 하이원호텔은 유럽풍의 건물 외관 이미지를 직관적으로 표현한 하이원 팰리스호텔로 새롭게 이름을 붙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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