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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신한중 l 제428호 l 2020년 04월 01일 l 조회수:230
    업종별 옥외광고 Creative-교통안전 옥외광고


    ‛재미있게, 때론 섬뜩하게’ 보여주는 교통안전 광고

    색다른 아이디어 만발… 사고 차량을 광고판으로 활용하기도

    최근 코로나19 확산으로 인해 방역차원에서 음주 단속을 줄이자 운전자들의 음주운전 사고가 급격히 증가하고 있다. 전국민이 한마음으로 어려운 시국을 극복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는 만큼 운전자들도 각별히 안전운전에 신경써야 할 시기다. 이번호에서는 운전자들의 경각심을 높이고 안전운전을 유도하는 교통안전 광고들의 모습을 살펴본다.

    음주운전과 안전벨트 착용, 과속 경고 등 운전자들의 교통안전을 위한 공익광고는 우리 주변 가까이서 늘 쉽게 볼 수 있다. 하지만 사람들은 이런 광고를 봤다는 것을 잘 인식하지 못하는데 이유는 이런 광고 대부분이 일반 상품 광고와는 달리 잘 관심이 가지 않는 내용이기 때문이다. 그래서 교통안전 관련 공익광고를 제작하는 광고 대행사들은 사람들의 눈길을 한 번에 확 사로잡을 수 있는 재미있는 아이디어를 구현하기 위해 골몰한다.

    안전벨트를 안한 채로 새총에 날아가는 사람의 모습을 이미지로 구현한다든가 거대한 안전벨트 또는 에어백을 조형물로 제작해 광고물에 걸기도 한다. 특히 최근에는 좀 더 강한 경각심을 일깨우기 위해서 다소 섬뜩할 만큼 무서운 콘텐츠를 만들어 내기도 한다. 예를 들면 실제 사고가 난 차량을 광고물 대신 설치해 놓는다거나 안전벨트 미착용으로 날아간 사람이 피를 흘리며 광고판에 처박혀 있는 등의 모습이다.

    신한중 기자[ⓒ SP투데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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