Äڷγª19·Î ±Ø½ÉÇÑ °íÅëÀ» °Þ°í ÀÖ´Â ¹Ì±¹¿¡¼ ¼ºÀεéÀ» ´ë»óÀ¸·Î ½Ç½ÃÇÑ Á¶»ç °á°ú ÀÀ´äÀÚÀÇ ¾à 45%°¡ ÆÒµ¥¹Í ÀÌÀü¿¡ ºñÇÏ¿© ¿Á¿Ü±¤°í¸¦ º¸´Ù ¸¹ÀÌ Á¢ÇÏ°Ô µÇ¾ú´Ù°í ÀÀ´äÇß´Ù. ¿¬·Éº°·Î´Â »çȸ°æÁ¦Àû È°µ¿ÀÌ ¸¹Àº 18~54¼¼ ¼ºÀεéÀÌ ¿Á¿Ü±¤°í¿¡ ´ëÇÏ¿© ÀÎÁöµµ(awareness) ¹× ¼ö¿ëµµ(receptivity)°¡ ³ô¾ÆÁ³´Ù°í ¹àÇû´Ù. °ý¸ñÇÒ¸¸ÇÑ ¼öÀÇ ÀÀ´äÀÚµéÀÌ ¾ÈÀü°ú À§»ý ±×¸®°í Á¦Ç° È«º¸¿¡ ´ëÇÑ ±¤°í¸¦ ¸¹ÀÌ º¸¾Ò´Ù°í ´äÇßÀ¸¸ç À̵é Áß ´ëºÎºÐÀÌ ±¤°í¸¦ º¸°í ÃëµæÇÑ Á¤º¸¿¡ ´ëÇÏ¿© °í¸¶¿òÀ» ´À²¼°í »õ·Î¿î Áö½ÄÀ» ½ÀµæÇßÀ¸¸ç ¿Á¿Ü±¤°í¸¦ ÅëÇØ Àü´ÞµÇ´Â ¸Þ½ÃÁöµé·ÎºÎÅÍ ¸¶À½ÀÇ À§¾ÈÀ» ¾ò¾ú´Ù°í Çß´Ù.
¹Ý¸é¿¡ µðÁöÅÐ ¿Â¶óÀÎ ±¤°í¿¡ ´ëÇؼ´Â ¹Ì±¹ ¼ÒºñÀÚ 68%°¡ ÃÖ±Ùµé¾î ³Ê¹« ¸¹Àº ½Ã°£À» ÈÞ´ë¿ë ½ºÅ©¸°À» º¸´Âµ¥ ÇÒ¾ÖÇÏ´Â °ü°è·Î ½ÃûÀ» ȸÇÇÇÏ°Ô µÈ´Ù°í ÀÀ´äÇß´Ù. ÀÌ»óÀº ¹Ì±¹¿Á¿Ü±¤°íÇùȸ(OAAA, Out of Home Advertising Association of America)°¡ ÁÖ°üÇÏ°í ´õÇظ®½ºÆú(The Harris Poll)ÀÌ ½Ç½ÃÇÑ Á¶»çº¸°í¼ÀÎ ¡®2020³â 4ºÐ±â ¼ÒºñÀÚ µ¿Çâ ¹× ¿Á¿Ü±¤°í¡¯¿¡ ¼ö·ÏµÈ ÇÙ½ÉÀû ³»¿ëµéÀÌ´Ù. º¸°í¼´Â Áö¸®Àû À̵¿°ú °ü·ÃÇÏ¿© ¹Ì±¹ÀεéÀÌ °È°í(40%), ¿îÀüÇÏ°í(29%) ÀÚÀü°Å³ª ½ºÄíÅ͸¦ ÅÀ´Ù(27%)°í ÀüÇß´Ù. ¸¹Àº »ç¶÷ÀÌ ÀÚÅà ÁÖº¯¿¡ ¸Ó¹°·¶Áö¸¸ ÀÀ´äÀÚ 55%´Â À̵¿ Ƚ¼ö¿¡ ÀÖ¾î Äڷγª19 ÀÌÀü°ú µ¿ÀÏÇÑ ¼öÁØÀ̰ųª ¾à°£ »óȸÇÏ´Â ¼öÁØÀ» º¸¿´´Ù°í ¸»Çß´Ù. ¶ÇÇÑ 65%´Â ÆÒµ¥¹Í ¶§¹®¿¡ ¿îÀüÀ» ÅëÇÑ À̵¿¿¡ °ü½ÉÀÌ °£´Ù°í ´äº¯Çß´Ù.
ÇùȸÀÇ ¾Ö³ª º£ÀÌ°Å(Anna Bager) ´ëÇ¥´Â ¡°ºÀ¼â¸¦ °Þ°í ³ª¼ »ç¶÷µéÀº ¿Á¿ÜÈ°µ¿À» Áñ±â¸é¼ ±×·¯ÇÑ ¿Á¿Ü¿¡¼ÀÇ °æÇèÀÌ ¼ÒÁßÇÏ´Ù´Â °ÍÀ» ±ú´Ý´Â´Ù¡±°í ¸»Çß´Ù. ±×´Â ¶Ç ¡°À̹ø Á¶»çº¸°í¼¸¦ ÅëÇØ ¿Á¿Ü±¤°í°¡ ¼Ò±¸´ë»ó¿¡°Ô °ÇÑ ¿µÇâ·ÂÀ» Çà»çÇÑ´Ù´Â °ÍÀ» ÀçÈ®ÀÎÇÒ ¼ö ÀÖ¾ú´Ù¡±°í µ¡ºÙ¿´´Ù.
º¸°í¼´Â ÈÞ°¡¿©Çà ¹× È°µ¿¿¡ °üÇØ Äڷγª19 »çÅ°¡ ¾à 80%¿¡ ´ÞÇÏ´Â ¹Ì±¹ÀεéÀÇ ÈÞ°¡°èȹÀ» ¿ÏÀüÈ÷ µÚ¹Ù²å´Ù°í ¹àÇû´Ù. ±×·¸Áö¸¸ ÀÀ´äÀÚ 67%´Â ¿©ÀüÈ÷ ÈÞ°¡¿©ÇàÀ» ¶°³¯ ¼ö ÀÖÀ¸¸®¶ó Àü¸ÁÇÏ°í ÀÖÀ¸¸ç ½ÉÁö¾î 42%´Â À۳⺸´Ù °°°Å³ª ¶Ç´Â ±× ÀÌ»óÀÇ ¼öÁØÀ¸·Î ¿©ÇàÀ» °¥ °ÍÀ¸·Î ±â´ëÇÏ´Â °ÍÀ¸·Î Á¶»çµÆ´Ù. ¿©Çà °Å¸®¿¡ ´ëÇؼ´Â ÀÀ´äÀÚ 25%°¡ ÀÚÅÃÀ¸·ÎºÎÅÍ 50¸¶ÀÏ À̳»¸¦ ¿©ÇàÇÒ °èȹÀ̶ó°í ´äÇß°í 20%´Â 200¸¶ÀϱîÁö, ¶Ç ´Ù¸¥ 25%´Â ±× ÀÌ»óÀÇ °Å¸®¸¦ ¿©ÇàÇÒ »ý°¢À̶ó°í ¹àÇû´Ù. ¿©Çà¼ö´Ü¿¡ ´ëÇØ ÀÀ´äÀÚµéÀº µµ·Î¿©ÇàÀÌ °¡Àå ¼±È£ÇÏ´Â ¼ö´ÜÀ̶ó°í ¹àÇû´Âµ¥ ±×µé Áß 56%´Â ½Â¿ëÂ÷¶ó°í ¸»Çß´Ù. Ç×°ø¿©ÇàÀ» °èȹÇÏ´Â »ç¶÷Àº 16%¿´À¸¸ç ¹ö½º³ª ±âÂ÷ µî ´ëÁß±³ÅëÀº 8%¸¸ ¼±È£ÇÏ¿´´Ù. º¸°í¼´Â ¼îÇΰèȹ¿¡ ´ëÇÑ Áú¹®µµ ´øÁ³´Âµ¥ ´ëºÎºÐÀº ÈÞ°¡À½½Ä ¶Ç´Â Á¶¸®(68%), ÈÞ°¡ µ¿¾È ±¸¸ÅÇÒ ¼±¹°(62%)¿¡ ÀÛ³â°ú °°°Å³ª »óȸÇÏ´Â ¼öÁØÀÇ °æºñ¸¦ ÁöÃâÇÏ°Ú´Ù°í ¹àÇû´Ù.
¹Ý¸é¿¡ ÈÞ°¡ µµÁßÀÇ ¼îÇο¡ ´ëÇÑ ¼±È£µµ´Â È®¿¬È÷ ´Þ¶óÁ® ¼îÇνÃÀÇ È¿À²°ú ¾ÈÀüÀÌ ±× ¹«¾ùº¸´Ù Áß¿äÇØÁ³À½À» º¸¿©ÁÖ¾ú´Ù. 43%´Â ¡°¼îÇÎÇÏ·¯ ³ª°¡´Â Ƚ¼ö¸¦ ÃÖ¼ÒÈÇÏ°í ¼îÇνà °¡±ÞÀû ¸¹Àº »óÇ°À» »ç¼ Áý¿¡ ½×¾ÆµÐ´Ù¡±, 34%´Â ¡°¾ÈÀüÀÌ Áß¿äÇϹǷΠÀÌÀüó·³ ÁïÈïÀûÀ¸·Î ¼îÇÎÇÏÁö ¾ÊÀ¸¸ç »çÀü¿¡ °áÁ¤ÇÑ »óÇ°¸¸À» »ê´Ù¡±, 29%´Â ¡°Äڷγª19 ¿ì·Á ¶§¹®¿¡ ÀϹæÅëÇàÀÌ Ç¥½ÃµÈ Åë·Î°¡ ¸¶·ÃµÈ »ç·Á±íÀº ¼îÇΰø°£À» ±¸ºñÇÑ ÆǸÅÁ¡À» ¼±È£ÇÑ´Ù¡±°í ´äÇß´Ù. ÆÒµ¥¹ÍÀº »õ·Î¿î ºê·£µå¸¦ °í·ÁÇÏ°Ô²û Çϱ⵵ Çß´Ù. ÀÀ´äÀÚ 40%´Â µ¿ÀÏÇÑ »óÇ°±º¿¡¼ ±âÁ¸ ¹× ½Å±Ô ºê·£µå¸¦ »ç¿ëÇÑ´Ù°í Çß°í 12%´Â »õ·Î ¹ß°ßÇÑ »õ·Î¿î ºê·£µå »óÇ°À» ¾²°Ú´Ù°í ´äÇß´Ù. 32%´Â ÆÒµ¥¹Í ÀÌÀü¿¡ »ç¿ëÇÏ´ø ºê·£µå¸¦ ±×´ë·Î ¾²°Ú´Ù°í ¹àÇû´Ù.
´õÇظ®½ºÆúÀÇ Á¸ °Ô¸£Á¦¸¶(John Gerzema) ´ëÇ¥´Â "¹Ì±¹ÀεéÀº ÆÒµ¥¹Í ¿ÍÁß¿¡µµ ±×µéÀÇ »îÀ» Á¤»óÀûÀ¸·Î À¯ÁöÇϱâ À§ÇÏ¿© °¡´ÉÇÑÇÑ ¸¹Àº ½Ã°£À» Áý¹Û¿¡¼ º¸³»·Á ³ë·ÂÇÏ°í ÀÖ´Ù. À̹ø Á¶»ç¸¦ ÅëÇÏ¿© »ó´ç¼öÀÇ ¹Ì±¹ÀεéÀÌ ½ÉÁö¾î µ¿Àý±â·Î Á¢¾îµå´Â °èÀýÀÓ¿¡µµ ºÒ±¸ÇÏ°í ¿©ÀüÈ÷ ¿îÀüÇÏ°í, º¸ÇàÇϸç, ÀÚÀü°Å ž½ÂÀ» Áñ±â°í ÀÖÀ½À» º¸¿©ÁØ´Ù. µû¶ó¼ ¿Á¿Ü±¤°í ¾÷°è´Â ±¤°íÁÖµéÀÇ ½º¸¶Æ®ÇÑ ¸Åü ±¸¸ÅÀÇ ¼±ÅÃÀÌ µÇ°í ÀÖ´Ù¡±°í ¸»Çß´Ù.
Áß±¹ °øÇ×±¤°í, ¿¹Àü ¼öÁØ °¡±î¿î ȸº¹¼¼ º¸¿© Äڷγª19 ÆÒµ¥¹ÍÀÇ ¼º°øÀû Áø¾ÐÀ» ¹ÙÅÁÀ¸·Î Áß±¹ÀÇ ±¹³»¼± Ç×°øÆíÀÌ ¶Ñ·ÇÇÑ È¸º¹¼¼¸¦ º¸ÀÌ°í ÀÖ´Ù. Áö³ 9¿ù Áß±¹ÀÇ Ç×°øÆí ½Â°´¼ö´Â 4,794¸¸¸íÀ» ±â·ÏÇߴµ¥ ÀÌ´Â Àü³â µ¿±â ´ëºñ 87.5% ¼öÁØÀ̾ú´Ù. ÀÌ Áß¿¡¼ ±¹³»¼±À» ÀÌ¿ëÇÑ ½Â°´¼ö´Â 4,775¸¸ ¸íÀ¸·Î 98.0% ¼öÁØÀ̾ú´Ù. ½Â°´¼ö¿¡ ÈûÀÔ¾î °øÇ×±¤°í ¿ª½Ã ºü¸¥ ȸº¹¼¼¸¦ º¸ÀÌ°í ÀÖ´Ù. °øÇ׸Åü ¼Ò±¸´ë»óÀÇ È¸º¹ÀÌ 4/4ºÐ±â °øÇ×±¤°í¸¦ Èñ¸ÁÇÏ´Â ±¤°íÁÖµéÀÇ Áõ°¡·Î À̾îÁö°í ÀÖ´Ù. ûµÎ Ƽ¾ÈǪ ±¹Á¦°øÇ×ÀÇ °æ¿ì 11¿ù ÃÊ¿¡ ½ÃÇèºñÇàÀ» ¼º°øÀûÀ¸·Î ¸¶ÃÆ´Ù. ÀÌ °øÇ×Àº Áß±¹ÀÇ ¼ºÎ °³¹ß °èȹÀÇ ÀÏȯÀ¸·Î °Ç¼³µÇ¾úÀ¸¸ç 2021³âÁß º»°Ý °³Ç×À» ¾ÕµÎ°í ÀÖ´Ù. ½Â°´ ±Ô¸ð»ó ÇâÈÄ Áß±¹¿¡¼ µÎ ¹ø°·Î Å« °øÇ×À¸·Î ÀÚ¸®¸Å±èÇÒ ¿¹Á¤ÀÌ¸ç ³× ¹ø°·Î Å« Çãºê ±¹Á¦°øÇ× ¿ªÇÒÀ» ´ã´çÇÒ Àü¸ÁÀÌ´Ù. ûµÎ´Â Áß±¹¿¡¼ »óÇÏÀÌ¿Í º£ÀÌ¡ ´ÙÀ½À¸·Î Å« ¼¼ ¹ø° µµ½Ã·Î Áß¼ºÎ Áö¿ª¿¡ 2°³ÀÇ ±¹Á¦°øÇ×À» º¸À¯ÇÏ°í ÀÖ´Ù.
|
[¨Ï SPÅõµ¥ÀÌ ¹«´Ü ÀüÀç ¹× Àç¹èÆ÷ ±ÝÁö]