È£ÁÖ ±¤°í´ëÇà»çÀÇ 83%°¡ È°¿ëÇغ» °æÇ衦 48%´Â ¡®Á¤±âÀûÀ¸·Î È°¿ë¡¯ ¹àÇô
pDOOHÀÇ °¡Àå Áß¿äÇÑ ¿ä¼Ò´Â µ¥ÀÌÅÍ¿Í Å¸°ÔÆà ²Å¾Æ
È£ÁÖÀÇ ±¤°í´ëÇà»çµéÀº Áö¼ÓÀûÀ¸·Î ÇÁ·Î±×·¥ÈµÈ µðÁöÅпÁ¿Ü±¤°í(pDOOH, programmatic digital out of home advertising) ä³ÎÀ» È°¿ëÇÏ°í ÀÖ´Â °ÍÀ¸·Î Á¶»çµÆ´Ù. IAB(Interactive Advertising Bureau) È£ÁÖÁöºÎ°¡ Áö³ 7¿ù ¹ßÇ¥ÇÑ ¡®2022³â DOOH¿¡ ´ëÇÑ Åµµ Á¶»çº¸°í¡¯¿¡ µû¸£¸é, ±¤°í´ëÇà»çÁß 83%°¡ pDOOH¸¦ È°¿ëÇÑ °æÇèÀÌ ÀÖÀ¸¸ç ÀÌ°¡¿îµ¥ 48%´Â Á¤±âÀûÀ¸·Î È°¿ëÁß¿¡ ÀÖ´Ù. Á¶»çº¸°í´Â 530¸íÀÇ ±¤°í¾÷ Àü¹®Á¾»çÀÚ, ±â¾÷ ºê·£µå ´ã´çÀÚ ¹× °ü·Ã±â¼ú Á¦°ø¾÷ü Àü¹®°¡¸¦ ´ë»óÀ¸·Î ÇÑ ¼³¹®À» ÅëÇØ ÀÛ¼ºµÇ¾ú´Ù.
Á¶»çº¸°í¼¿¡¼´Â pDOOH ¸Åü¸¦ °áÁ¤ÇÏ´Â °¡Àå Áß¿äÇÑ ¿ä¼Ò·Î µ¥ÀÌÅÍ¿Í Å¸°ÔÆÃÀÌ ¼±Á¤µÇ¾ú´Âµ¥ ÀÌ´Â À۳⿡ °¡Àå Áß¿äÇÑ ¿ä¼Ò·Î ¼±Á¤µÆ´ø À¶Å뼺ÀÖ´Â ±¸¸Å ¿É¼Ç°ú ºñ±³µÈ´Ù. ÀÌ¿¡ ´ëÇؼ´Â Äڷγª19·Î ÀÎÇÏ¿© ±¸¸ÅŵµÀÇ ºÒÈ®½Ç¼º°ú º¯È°¡´É¼ºÀÌ ÁÙ¾îµç ¿µÇâÀ» ¹ÞÀº °ÍÀ̶ó´Â ºÐ¼®ÀÌ ÈûÀ» ¾ò°í ÀÖ´Ù.
ÇÑÆí, pDOOHÀÇ °¡Àå Áß¿äÇÑ ¸ñÀûÀ¸·Î ºê·£µå ÀÎÁöµµ¿¡ ´ëÇÑ ¿µÇâ·ÂÀÌ ¼±Á¤µÇ¾ú´Ù. ¶ÇÇÑ ´ÙÀÌ·ºÆ® ¸®½ºÆù½º(direct response)°¡ ÀÛ³â 17%¿¡¼ ±Ý³â 30%·Î Áõ°¡µÈ °ÍÀº ´«¿©°Ü º¼¸¸ÇÏ´Ù. ÀÌ Á¶»çº¸°í´Â ¶ÇÇÑ ´Ù¸¥ ¸Åüä³Î°ú ÇÔ²² pDOOH¸¦ ±âȹÇÏ°í ±¸¸ÅÇÏ´Â °æÇâÀÌ ºÎ½ Áõ°¡ÇßÀ¸¸ç À̵é Áß »ó´ç ºÎºÐÀº µðÁöÅÐ µð½ºÇ÷¹ÀÌ ¶Ç´Â ÇÁ·Î±×·¥ÈµÈ ¸ÅüÇüÅÂ¿Í ÇÔ²² ÁýÇàµÇ´Â °æ¿ì¶ó´Â Á¡À» ¹àÈ÷°í ÀÖ´Ù.
È£ÁÖÀÇ °æ¿ì ÆÒµ¥¹Í ÀÌÀüÀÇ ¼Ò±¸´ë»ó À̵¿·®(mobility)À¸·ÎÀÇ È¸±Í´Â ´ëÇà»çµé·Î ÇÏ¿©±Ý µµ·Îº¯ ¹× ±³Åë¸ÅüµéÀ» ÀÚ½ÅÀÖ°Ô ±¸¸ÅÇϵµ·Ï ÇØÁÖ°í ÀÖÀ¸¸ç À§ Á¶»çº¸°í´Â º¸°Ç °ü·Ã ·çÆ®¿¡ °¡Àå ¸¹ÀÌ pDOOH ¸Åü°¡ È°¿ëµÇ¾úÀ½À» ¹àÈ÷°í ÀÖ´Ù. IAB È£ÁÖÁöºÎÀÇ °¡ÀÌ ¸£ ·ÎÀÌ(Gai Le Roy) ´ëÇ¥´Â ¡°¾ÆÁ÷ DOOH¸Åü°¡ ÇÁ·Î±×·¥ÈµÈ ¹æ½ÄÀ¸·Î ±¸¸ÅµÇ´Â »ç·Ê´Â ¹Ì¾àÇÏÁö¸¸ ±× Áõ°¡¼Óµµ´Â ¸Å¿ì ºü¸£´Ù. µû¶ó¼ ¸¹Àº ±¤°í´ëÇà»çµéÀÌ pDOOH ¸Åü¸¦ ±âȹÇÏ°í ±¸¸ÅÇÏ·Á´Â °èȹÀ» ¼ö¸³Áß¿¡ ÀÖ´Ù¡±°í ¸»Çß´Ù. ±×´Â ÀÌ¾î ¡°pDOOH ¸Åü°¡ ´Ù¸¥ ¸Åüµé°ú ¿¬°èµÇ¾î ±¸¸ÅµÇ´Â »ç·Ê°¡ ¸¹´Ù´Â °ÍÀº ±×¸¸Å ºê·£µå ±¤°íÁÖµéÀÌ ÀÌ·¯ÇÑ ¹æ½ÄÀ» ¼±È£ÇÑ´Ù´Â ÀǹÌÀ̸ç ÀÌ´Â ¸Å¿ì °í¹«ÀûÀÌ´Ù¡±¶ó°í ¸»Çß´Ù.
º» Á¶»çº¸°í´Â ´ÙÀ½ ¸µÅ©¿¡¼ ´Ù¿î·Îµå¹ÞÀ» ¼ö ÀÖ´Ù. https://iabaustralia.com.au/resource/attitudes-to-dooh-2022/
[¨Ï SPÅõµ¥ÀÌ ¹«´Ü ÀüÀç ¹× Àç¹èÆ÷ ±ÝÁö]