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업데이트시간 : 2023.09.08 PM2:46
    전체기사
    정책/행정/제도
    옥외매체/대행
    광고일반
    디지털프린팅(실사출력)
    간판/제작
    디자인
    뉴미디어/디지털사이니지
    소자재/유통
    조명/LED
    아크릴/조각
    기획/특집
    협회/단체/학계
    인터뷰/인물/동정
    문화/오락/생활
    해외소식
    기타/비즈니스
    실시간 뉴스
     
      전체기사
    홈 > 뉴스 > 전체기사
    편집국 l 제464호 l 2023년 04월 01일 l 조회수:328
    해외 관광객 몰려오자 옥외광고 시장의 기대감 ‘쑥’

    2월 방한 50만명 육박… 중국인은 전년 대비 174% 늘어

    코로나19로 인한 글로벌 팬데믹이 수그러들고 우리나라를 찾는 해외 관광객이 폭증하면서 장기 침체기를 겪어온 옥외광고 시장의 기대감이 커지고 있다. 지난 2월 방한 외국인 관광객 수가 50만명에 육박했다. 특히 비자 발급, 무비자 입국 등 입국 규제 완화에 따른 방한이 급증했다.
    31일 한국관광공사가 발표한 한국관광통계에 따르면 2월 방한 외래객은 47만9,248명으로 지난해 같은 기간 9만9,999명보다 379.3% 증가했다. 국가별 방문객을 보면 일본이 9만4,393명으로 가장 많았고 미국(4만6,204명), 대만(4만7,970명), 중국(4만5,884명)이 뒤를 이었다.

    특히 중화권 관광객의 수가 눈에 띄게 증가했다. 중국은 2월18일 한·중 상호간 단기비자 발급이 재개되면서 전년 대비 173.9% 늘었다. 홍콩은 춘절 이후 관광 비수기인데도 불구하고 5,869.5%가 늘었으며 대만은 5,497.4% 증가했다. 이밖에 무비자 입국이 가능한 싱가포르, 태국 등과 관광 비자 발급이 재개된 베트남, 필리핀 등을 중심으로 동남아 국가는 전년 동월 대비 305.6% 증가했다.

    [ⓒ SP투데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행안부 2기 옥외광고물 자…
  • 재벌기업 CJ의 돈벌이 수단…
  • 행안부, 2기 옥외광고물 자…
  • 전홍의 프리미엄 디지털 광…
  • 설명회 발언내용
  • 공항버스, 이젠 LED광고판 …
  • Interview - 이명환 한국전…
  • 예상됐던 중소 전광판 사업…
  • 부시기획, 인천국제공항고…
  • 서울교통공사, 1~8호선 내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