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업데이트시간 : 2020.07.11 PM7:12
    전체기사
    정책/행정/제도
    옥외매체/대행
    광고일반
    디지털프린팅(실사출력)
    간판/제작
    디자인
    뉴미디어/디지털사이니지
    소자재/유통
    조명/LED
    아크릴/조각
    기획/특집
    협회/단체/학계
    인터뷰/인물/동정
    문화/오락/생활
    해외소식
    기타/비즈니스
    실시간 뉴스
     
      문화/오락/생활
    홈 > 뉴스 > 문화/오락/생활
    편집국 l 제352호 l 2016년 11월 14일 l 조회수:639
    도서 산책 - ‘간판, 거리의 타이포그래픽 디자인’

    ‘간판, 거리의 타이포그래픽 디자인’은 단순한 사진 결과물이 아니다. 책에 정리된 사진은 역사이면서 관찰자의 시선이다. 어떤 사진은 70년대의 문화가 그대로 정체되어 있고, 어떤 사진은 한 시대의 문화가 간판에 화석처럼 남아있다.
    ‘기록되면 역사가 되리라’는 말이 있듯 이 책은 작가 김준영(미디어사인 대표)씨가 20년에 걸쳐 한 장 한 장 정성 들여 만든 간판의 기록이다. 이 책에 기록된 간판들을 보면 서체와 타이포그래피, 그래피티와 벽화, 명도와 채도, 당시의 풍경과 언어, 영상과 디지털 사인니지의 문자 세계, 유행했던 상호와 직업 등을 한눈에 유추할 수 있다. 저자는 더 많은 사람이 간판을 이해하게 될 때, 더 수준 높은 간판을 요구하게 될 것이고, 그렇게 됨으로써 우리를 감싸고 있는 공간과 도시에서 빛나는 간판을 보게 될 것이라고 말한다.
    저자 : 김준영 씨는 작가 겸 디자이너다. 1991년 TOKYO UNIVERSITY OF ART & DESIGN 수료 후 동경에 있는 디자인 회사 「IDD」에서 연수하고 국내 유명 디자인 회사에서 근무했다. 현재 충남 천안에서 ‘미디어사인’을 운영하고 있다.
    저자 : 김준영 / 출판사 푸른영토 / 가격 40,000

    ■주문 전화 : 031-925-2327

    [ⓒ SP투데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옥외광고 업계의 대대행 관…
  • 옥외광고 산업 전시회도 행…
  • 공공기관 발주 옥외광고 매…
  • 미판매 기금조성용 야립광…
  • 옥외광고 사업자의 광고물 …
  • 코로나19에 수도권 공항버…
  • 행안부, 올해 옥외광고물법…
  • 코로나로 인한 옥외광고 대…
  • <기고>옥외광고사업 …
  • 옥외광고협회, 5㎡ 미만 벽…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