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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서울시, 내년까지 시내 가로등 100% LED조명으로 교체
    내년까지 서울 시내의 모든 가로등이 LED 조명으로 교체된다. 특히 시간대나 기상 상황에 맞춰 가로등이 자동으로 켜지고 꺼지는 ‘지능형 점·소등시스템’을 함께 도입해 에너지 절약에 일조한다는 방침…
    [2024.03.31 475호] 조회수 : 447
    옥외광고 업계, ‘죽음의 덫’ 최고가입찰 제도 개선위해 팔걷었…
    옥외광고미디어협회, 올해 숙원 목표로 설정하고 총력 집중하기로옥외광고물등관리법에 근거 마련하면 최고가 이외의 방안 가능 판단옥외광고 업계가 올해 옥외광고 매체대행 시장의 입찰제도 개선을 위해…
    [2024.02.01 474호] 조회수 : 760
    옥외광고 업종도 중대재해법 확대 적용의 직접 영향권
    영세 중소 업체들의 최대 걱정거리인 중대재해처벌법 적용이 현실화됐다. 법 적용 대상이 1월 27일부터 기존 상시근로자 50인 이상 사업장에서 5인 이상 사업장으로 확대 시행되면서 옥외광고 업종에도 …
    [2024.02.01 474호] 조회수 : 733
    16억원 들여 설치한 광주 남구청사 미디어파사드 ‘개점 휴업’
    광주광역시 남구가 16억원을 들여 남구청사(백운스퀘어) 벽면에 설치한 미디어 파사드가 설치 3년만에 사실상 개점휴업 상태에 놓여 주먹구구식 행정이 도마 위에 올랐다.남구는 지난 2021년 총 16억원…
    [2024.02.01 474호] 조회수 : 713
    2022년 옥외광고대행업 9.3% 성장한 1조1,439억원 규모 형성
    2022년 국내 광고산업 규모가 전년 대비 3.9% 증가한 19조6,661억원을 기록한 것으로 집계된 가운데, 옥외광고대행업이 9.2%의 큰 폭으로 증가한 1조1,439억원으로 조사됐다. 문화체육관광부는 이…
    [2024.02.01 474호] 조회수 : 687
    ‘빛공해 그만!’…옥외조명 사전심사제 전국으로 확대
    환경부, 빛환경 개선 위한 ‘3차 빛공해방지종합계획’ 발표 광고자유구역 등 광고 특례 구역에 대한 적용기준도 신설 정부가 눈부심 등 시각적 불편함이 반영된 조명 기준을 마련하고 옥외조명 사…
    [2024.02.01 474호] 조회수 : 706
    교통 수단 및 시설 광고와 기금조성용 광고 규제 대폭 완화 추진
    앞으로 사업용과 비사업용 구분없이 자동차와 철도차량에 대한 광고 규제가 완화돼 창문을 제외한 외부 모든 공간에 광고 표시가 가능해질 전망이다. 또 현재 가로형 직사각형 형태로만 설치되고 …
    [2024.01.01 473호] 조회수 : 934
    ‘불법 현수막 꼼짝 마’… 이젠 첨단 AI가 단속
    AI 딥러닝 기술을 활용한 불법 현수막 단속이 본격화된다. 한국전자통신연구원(ETRI)은 자사의 시각 인공지능 기술인 ‘딥뷰(DeepView)’를 활용한 현수막 탐지 기술을 경남 사천시와 경북 경산시…
    [2024.01.01 473호] 조회수 : 657
    옥외광고 업계, ‘죽음의 덫’ 최고가입찰 제도 개선위해 팔걷었…
    옥외광고 업계가 올해 옥외광고 매체대행 시장의 입찰제도 개선을 위해 총력을 기울이기로 해 그 결과가 주목된다.상업광고용 옥외 매체는 공항, 철도, 버스, 경기장 등 주로 공공부문에서 물량이 공급…
    [2024.01.01 473호] 조회수 : 1470
    <창간 특집> 2023년 옥외광고 업계 주요 이슈와 흐름 진단
    2023년도 이젠 끝을 향해 가고 있다. 올해는 고금리·고물가·고환율 이른바 3고 속에서 옥외광고 업계도 극심한 경기 한파를 맞이했다. 업황 회복을 기대할만한 호재는 마땅 치 않은 상황 속에서 시장을…
    [2023.12.01 472호] 조회수 : 60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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