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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신한중 l 제464호 l 2023년 04월 01일 l 조회수:323
    인텔리안시스템즈, 엘리베이터 미디어 ‘미디어믿’ 론칭

    전국 1만500여대 설치 완료하고 본격 영업 전개

    디지털 광고 시장의 대표적인 SI 업체 인텔리안시스템즈가 광고매체사로서 새로운 도전에 나섰다. 이 회사는 지난 2월 엘리베이터 디지털 광고매체 ‘미디어믿’을 론칭하고 본격적인 영업에 들어갔다.

    ■독자적 노하우로 엘리베이터 광고시장에 새바람
    인텔리안시스템즈는 지난 10여년간 KT의 엘리베이터 디지털 광고 매체인 KT타운보드의 기획부터 운영 및 판매까지 업무 전반을 담당해 왔다. 근래 KT와의 계약을 종료한 회사는 직접 투자를 통해 전국에 1만여대의 엘리베이터 디지털 광고 미디어믿 설치를 완료하고 다각적인 마케팅을 추진하고 있다.

    미디어믿은 아파트 엘리베이터에 설치되는 동영상 매체로서 생활쇼핑정보, 아파트 공지사항, 유용한 콘텐츠 등을 제공하는 일종의 전자게시판이자 광고판이다. 현재 서울과 경기지역에 6,000여대, 대구 700대, 충청지역 200대 등 전국에 총 1만500여대의 설치가 이뤄진 상태이며 연내 2만대까지 확대 설치를 목표로 공격적인 행보에 나서고 있다.

    미디어믿은 안드로이드 OS 기반의 매체로 아파트의 고급화 추세에 발맞춘 유려한 디자인과 최근의 트렌드에 맞춘 세로형 25인치 디스플레이를 탑재해 광고 주목도를 높였다. 설치 높이도 사람의 눈 정면에 위치할 수 있도록 했으며, 화질과 사운드면에서도 최신의 사양이 적용됐다. 형태적으로 기존 KT 타운보드와 크게 다르지 않지만 회사만의 독자적인 SI 기술력을 통해 실시간 날씨 정보 연계 서비스 등 풍부한 콘텐츠와 안정적인 운영 시스템을 장점으로 한다. 직접 개발한 CMS 솔루션으로 광고의 편성부터 송출과 유지보수까지 원스톱으로 관리하기 때문에 광고주에게 최고의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다는게 회사측의 설명이다. 미디어믿 매체 운영시간은 오전 6시부터 자정까지 하루 18시간이며 노출 횟수는 하루 100회다.

    현재 회사측은 프랜차이즈 및 대형 유통체인 지점, 은행 등 기업광고부터 로컬 광고까지 전방위 영업을 통해 시장 확대에 나서고 있다. 특히 기존 광고매체사들과의 적극적인 협력을 통해 디지털 광고 시장의 케파를 확대해 나간다는 전략이다. 인텔리안시스템즈 이광사 이사는 “KT 타운보드 운영 등을 통해 오랫동안 축적해온 경험을 바탕으로 기존과는 차별화된 서비스를 제공하는 엘리베이터 광고매체로서 미디어믿을 성장시켜 나갈 계획”이라면서 “또한 DOOH 매체 시장에서 미디어렙사의 역할에 대해서도 충분한 이해를 가지고 있는 만큼 업계와 상생할 수 있는 기반을 구축·발전시켜 나갈 것”이라고 전했다.

    한편, 엘리베이터 동영상 광고는 스마트폰 등 모바일 매체의 간섭률이 낮은 옥외광고 매체로 꼽힌다. DMC미디어의 ‘DOOH 접촉실태 및 광고 효과’에 따르면 DOOH 미디어 중 지하철 게이트비전 다음으로 소비자 집중도가 높은 매체로 호응을 얻고 있다.

     미디어믿 론칭한 인텔리안시스템즈는?

     차별화 및 고도화된 기술력 갖춘 디지털 광고기업

    인텔리안시스템즈는 국내 디지털 광고 시장을 대표하는 업체 중 하나지만 시스템 개발·유지·보수 등에 집중된 업무를 담당해 왔기 때문에 일반에게는 그 이름이 다소 낯선 면이 있다. 하지만 지난 2005년 창립 이후 탁월한 기술력을 앞세워 여러 공공기관과 KT, 삼성, LG CNS, CJ 등 대기업들의 파트너사로서 다양한 사업을 추진하고 있는 강소기업이다.

    회사의 실적 사례를 살펴보면 KT의 KT타운보드, 인천공항의 동선 안내시스템, 김포공항의 신분확인 자동화 시스템, 무인우체국 자동화 시스템, 서울시 가로변쉘터의 디지털 안내 시스템 등 여러 분야에서 고도화된 기술력을 선보인 바 있다. 또 세종시 나성동 스마트거리의 디지털 광고 미디어 구축 및 광고 대행, 현장 운영, 빅데이터를 통한 인사이트 등 통합 솔루션을 전담하면서 디지털사이니지 통합 솔루션 업체로서 뚜렷한 위상을 확보하고 있다.

    특히 회사는 네트워크 플랫폼을 기반으로 한 통합적인 운영 관리 시스템을 구축해 고객 서비스 사업을 펼치고 있는데 기설치 운영되고 있는 디지털 사이니지에 대한 장애 관리, 성능 및 통계 관리, 서비스 관리 등의 유지·보수 서비스를 제공하면서 고객사와 두터운 신뢰관계를 형성하고 있다. 최근에는 SI 업체를 넘어 광고매체사로 거듭나기 위해 다각적인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신한중 기자[ⓒ SP투데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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